어도비도 AI의 시대, 포토샵의 생성형 AI 'Generative fill' 기능 알아보기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우리 일상 속에 가까이 다가온 가운데, 이제 어딜 가든 AI가 함께하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어도비도 그 중 하나인데요.
올해 초 포토샵에서 베타버전으로 나온 뒤 이제 완전히 출시된 기능이자, 아직 더 많은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기능입니다.
그중 이번에 신세계를 보여준 기능이 바로 생성형 AI라고 불리는 기능이에요.
빈 도화지에 명령어만으로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 새창을 열어 빈 레이어 상태로 두고 command + a (Ctrl+a)를 눌러 전체 레이어를 선택해 준 후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새창열기 : Ctrl + N (윈도우), command+N(맥)
전체 레이어 선택 : Ctrl + A(윈도우), command+A(맥)
저는 '우주'라고 입력해주었습니다.
일단 우주 배경을 만들기 위해서이고, 이 생성형 ai기능은 선택한 영역 안에서 활성화되기 때문이에요.
그럼 3가지의 우주 배경이 생성됩니다.
그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사용하면 되고, 그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없으면
Generative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면 3개씩 새로운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두 번째 명령어 넣기, 원하는 영역만큼 사각툴로 선택해 주고 두 번째로 만들 이미지에 대한 명령어를 넣어주세요.
저는 하단의 3분의 1만큼 선택하여 눈 덮인 산이라고 입력해 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선택한 영역만큼의 눈 덮인 산 이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이미지별로 눌러보면 원래 생성되었던 배경이미지와 어울리는 톤과 분위기의 이미지로 생성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명령어 넣기, 내가 원하는 개체의 크기를 생각하여 선택한 후 명령어를 넣어줍니다.
Tip : 명령어를 입력하면 새로운 레이어로 알아서 생성되기 때문에 일일이 레이어를 새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우주선이라고 입력해 주었습니다.
여러 형태의 다양한 우주선이 생성되었고, 그중 하나를 선택해 주었습니다.
제법 그럴듯한 SF영화가 생각날 듯한 이미지가 만들어지고 잇는 거 같아요.


네 번째 명령어 넣기, 내가 원하는 개체의 크기를 선택하여 선택해 주고 명령어를 넣어줍니다.
저는 상단에 절반 조금 안 되는 정도로 선택해 준 후 우주전쟁이라고 넣어주었어요.
그랬더니 마치 영화포스터를 보듯 앞에 만들어놨던 우주선과 어울리는 우주전쟁 장면이 생겨났어요.
이렇게 하다 보면 생성형 ai는 전혀 어려운 기능이 아니에요.
내가 원하는 개체의 크기만큼 선택툴로 선택해 준 후 명령어만 잘 입력해 주면 되기 때문에 이 기능에서 중요한 것은
명령어를 잘 입력해 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작업하면서 이미지 사이트에 꽤 많이 의존했지만, 이제 어느 정도 이미지 사이트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 거 같아요.

이상 포토샵 생성형 ai로 만든 완성작 이미지입니다.
'정보 냠냠 > 어도비 냠냠'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일러스트 3D효과로 간단한 포스터 만들기 (0) | 2023.10.25 |
|---|